기사 메일전송
사랑의 열매, 코로나19로 실직·폐업 위기가정에 25억 원 긴급지원
  • 박준상
  • 등록 2021-01-07 18:38:24
  • 수정 2021-01-07 18:40:07

기사수정
  • 지자체 연계해 대상자 선정 ··· 설명절 전 복지혜택 못 받은 위기가정 우선지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거나 폐업해 생계가 위험한 위기가정에 25억여 원을 긴급 지원한다.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는 등 사회경제적 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또 경제 불황으로 이어져 음식점, 학원 등의 대면 서비스업과 임시일용직 일자리 등 2,30대 청년층 일자리가

40만 개 이상 줄고, 영업이 중단되거나 제한된 소상공인들의 대출금 규모는 70조 원에 이르고 있다.


사랑의열매는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폐업 등으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 중 기존 복지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정을 찾아 신속하게 지원하고자 25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1인 가구부터 다인 가구까지 전 가구가 해당되며, 4인 가구 기준으로 전국 2,500세대의 위기가구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위기가정 상황에 따라 가구당 최대 100만원 기준으로 지원된다.

사랑의 열매는 코로나19로 갑자스럽게 소득이 끊기거나 감소해 생계가 곤란한 가구부터 설 명절 전에 신속하게 지원하고, 명절 직후까지 지원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랑의열매 긴급 지원은 정부 복지제도 및 타 후원금과의 중복 지원을 피하며, 지역사회(지자체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사회복지시설 등)와 연계와 협력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게 된다.


사랑의 열매 예종석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로 실직과 폐업이라는 직격탄을 맞은 저소득가정들은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기에, 사랑의열매는 이러한 위기가정을 찾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는 지난해 2월말부터 두 달간 코로나19 피해지원과 확산방지를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해 1,084억 원을 모금했으며, ▶방역 및 위생관리 ▶취약가정 생계지원▶복지서비스 공백지원▶의료진 · 자원봉사자 · 확진자 지원 등 4개 지원분야에 자쳬 예산 포함 1,133억 원을 지원했다.


※ 지난해 10월 8일 서울 관악구 녹두거리 소상공인 특별방역 지원현장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4.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5.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