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지난 8월 2일 (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을 기원하는 ‘어르신 건강 삼계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봉사단체인‘청바지 봉사단(청년 바램 지킴이)’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 전반을 기획·지원하고, 산수화 산악회의 후원을 받아 어르신들에게 삼계죽과 함께 과일, 떡, 음료 등을 정성껏 준비해 대접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직접 만든 따뜻한 삼계죽을 먹으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바지 봉사단 김태양 회장은“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오히려 우리가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김재성 관장은 “지역 단체들과 함께 뜻을 모아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따뜻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은 다양한 자원과의 연계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