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전국 자활센터 평가 ‘우수기관’선정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7-08 10:10:46
  • 수정 2021-07-08 10:54:43

기사수정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센터장 주관호)는 저소득 사회배려계층에게 일자리제공과 교육훈련을 통해 경제적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서, 2005년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37개 지역자활센터를 3개의 유형으로 나눠 2019~2020년 2년간의 운영 실적을 평가했다.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는 취·창업 및 탈수급 촉진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자활기금을 통한 자활기업 창업 컨설팅, 장애활동지원서비스, 자산형성지원 등 저소득층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적극적인 자활사업 추진성과로 성과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평가결과 상위 30% 이내 우수 지역자활센터에는 별도의 인센티브로 추가운영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주관호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장은 “광명시의 지원을 바탕으로 센터직원 및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이와 같은 성과가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자활센터가 자활참여자들의 자활 및 자립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