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협중앙회 사회공헌 재단에서 진행하는 주거취약계층 “행복한 집 프로젝트” 사업 실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7-06 17:03:08

기사수정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연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전통한지를 기반으로 한 주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신협중앙회 사회공헌 재단과 함께 하는 “행복한 집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7월 6일 화요일 의정부에 위치한 신우신협(이사장 김명철)안종수 전무를 비롯한 직원 및 조합원이 함께 의정부동에 거주하는 한부모(부자)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도배 전·후 집기류 정리 및 개보수 활동에 참여하였다.


신협 중앙회 사회공헌재단은 해마다 “행복한 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주한지협동조합과 함께 한지도배 및 한지장판 시공을 지원하였다. 신우신협에서는 도배·장판 외에도 가정 별로 보수가 필요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해당 가정에는 냉장고 청소 및 노후된 전등을 LED로 교체하여 아동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최사랑(가명) 아동은 한부모 가정의 아동으로 부는 아동을 홀로 양육하며 불편한 몸으로 공공근로와 일용직 근로를 통해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성실하게 생활하고 있으며, 반 지하형 1층빌라에 위치한 현재 거주지가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집안 전체적으로 번져 스스로 도배지를 붙였지만, 임시방편일 뿐이었고 이러한 환경은 아동의 안전에도 위협을 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신우신협에서 진행되는 도배와 장판 개보수 소식은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우신협 직원들은 봉사단은 “깨끗해진 집을 보니 기분이 좋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지역 안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라며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전하였고, 깨끗하게 달라진 집을 보며, 마치 새집 같다고 좋아하라는 가족들 또한 “혼자서 늘 벽지를 보고 걱정만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라는 말씀을 전하였다.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직접 공사작업에 참여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무한한 지원을 보여주신 신우신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예정이다.


사업 문의 및 상담 사례관리기능팀  031-874-808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