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밑반찬 지원을 결정하다.
  • 김현규 기자
  • 등록 2021-03-30 16:51:03

기사수정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은 3월 24일(수), '2021년 제2차 복지위원회 정기회의'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밑반찬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광명중앙로타리클럽 안두희 회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서 밑반찬을 지원하는 것이 매우 필요한 사업임을 공감하고, 광명중앙로타리클럽에서도 부모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개발하는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이 되길 희망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심리적 지지망 구축과 어르신의 건강이기에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 02-898-883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