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16년동안 이어져온 아름다운 축하문화 만들기 '뷰티풀 도네이션'
  • 박준상
  • 등록 2021-03-23 17:48:14

기사수정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아름다운 축하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16년동안 '뷰티풀 도네이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뷰티풀도네이션의 시작은 200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새로운 기부 및 모금방법을 고민하던 복지관과 사회공헌 방법을 고민하던 제일기획이 손을 잡았다.


당시 제일기획 김낙회 부사장(현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기부금에 대한 영수증을 받으면서 기부 카드 아이디어가 떠올랐으며, 복지관 초대 관장이던 정성윤 스텔라 수녀에게 승진, 기념일 등 축하하기 위해 난이나 화분을 보내는 대신 축하받을 분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아름다운 축하문화만들기를 제안한 것이 '뷰티풀 도네이션'의 첫 시작이다.


2006년부터 소리없이 시작된 축하기부의 작은 움직임은 2021년 2월 기준으로 16년의 기간동안 약 3,900여명이 축하를 받았고, 약 5억 1천여만원의 후원이 이루어졌다.


지금까지 뷰티풀 도네이션을 이끌어준 건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하는 최고경영자(CEO)들이다. 교촌F&B 소진세 회장, 디엘이앤씨(구 대림산업) 대표이사 마창민, (주)부자 유철준 부회장,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이 그 주인공이다.


직원·동료·지인의 결혼, 생일, 승진, 취임 등 특별한 날을 소중히 기억하고자, 잠시 기쁨을 주고 기억 속에서 지워지는 것보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뷰티풀 도네이션'을 선택하여, 기쁜 날 기쁨을 두배로 늘려준다.


뷰티풀도네이션은 초기에 일부 기업인만 활용했지만 이제는 일반 시민에게도 제법 알려져 다양한 축하카드가 발송되고 있다. 축하받은 사람에게는 기부금영수증(연말정산 세액공제용)과 축하카드가 발송되는데, 카드 표지의 아기자기한 꽃 디자인은 축하의 마음을 가득 담아 만든 '작품'이다.


뷰티풀 도네이션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여성장애인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며, 서비스를 지원받은 여성장애인은 한 해 약 6만명에 이른다.


뷰티풀 도네이션에 참여하려면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fwc.or.kr) 메일(womanfwc@hanmail.net), 전화(02-830-6500)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