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소방안전교육 진행
  • 김윤미
  • 등록 2020-11-24 17:37:06

기사수정


 

20201123()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42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금번 교육은 응급처치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기도폐쇄 처치,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활용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상반기에 생활지원사들의 빠른 대처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 계신 대상자 2명의 생명을 살렸다.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되길 바라고 교육을 진행하는 노철재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 노철재 강사는 금번 소방안전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무리 서툰 심폐소생술이라도 안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는 것을 기억해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교육에 참석한 유OO 생활지원사는 실습도구를 활용하여 모두 실습을 해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고 금일 배운 응급처치 방법은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하여 안전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더욱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안전망 구축 및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를 위한 다양한 안내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한다.

문의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02)898-194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