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 산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혹서기 기력 보강을 위해 식료품 키트 지원 사업 ‘건강 채움 여름밥상’을 진행하였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혹서기 기력 보강을 위해 식료품 키트를 지원하고자 해피빈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여 건강음료 및 보양식 구입할 수 있었다. 더불어 동국대학교 부속 가람고등학교에서 레트로트 식품을 지원받아 식료품 키트를 보다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었다.
해피빈 및 동국대학교 부속 가람고등학교의 지원을 통해 구성한 식료품 키트는 본 복지관 재가복지사업 대상 어르신 중 고령으로 기력 약화 및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 10명에게 지원하였다. 식료품 키트를 지원받으신 한○순 어르신께서는 “더운 날씨로 인해 입맛이 없어져 식사를 못했는데 식료품 키트를 받게 되어 고맙다. 덕분에 이번 여름에는 식사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폭염으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기력 보강을 지원해 주신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과 동국대학교 부속 가람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 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