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화요일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어은숙)는 2025년 2분기 고성군으뜸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으뜸 단체로 ‘고성 이·미용 봉사단’, 으뜸 봉사자로 ‘이정순’을 각각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고성 이·미용 봉사단은 2024년도에 고성군자원봉사센터의 직접 육성과 지원을 통해 결성된 전문 자원봉사단체이다. 이 단체는 이·미용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고성 관내 경로당, 요양시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을 정기적으로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복지 증진은 물론, 주민들의 건강 및 청결 관리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정순은 2005년부터 지역 내 야간방범 활동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였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음식 나눔, 지역 행사 급수 및 커피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반찬을 조리하여 정기적으로 나누는 등 꾸준한 나눔을 통해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큰 공헌을 하고 있으며,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고성군으뜸봉사상 시상식’을 통해 고성군 관내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우수자원 봉사단체 및 개인 봉사자의 사회적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 봉사활동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자원봉사 실천과 지역사회를 위한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분기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