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에서는 ‘챗GPT’ 기반 감사편지 제작 활동인 강남스마트라운지 2분기 스마트에이징특강 ‘마음배달AI, 땡스레터(Thanks Letter)’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마음배달AI, 땡스레터’ 스마트에이징특강은 챗GPT의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감사의 글과 그림 생성 및 감사편지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챗GPT가 책 표지 제작, AI음성, 음악작곡 등 실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보며 신기해하거나 사진 촬영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챗GPT로 감사의 글을 생성하고 감사편지를 제작한 김OO 참여자는 “이렇게 간단하게 이쁜 편지지를 만들 수 있다니 신기하고 가족들에게 보내줘야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OO 참여자는 “저번 에이징특강 때보다 나만의 작품을 하나 만들어가는 활동을 직접 해보니까 챗GPT가 더 실감나고 이제는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챗GPT에 한층 가까워진 듯한 마음을 내비쳤다.
강남시니어플라자 박명환 관장은 “이번 스마트에이징특강을 통해 어르신들이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을 어렵게 생각하기보다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모습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강남스마트라운지에서는 ICT 트렌드에 맞추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ICT 소재의 에이징특강을 기획하고 운영 중이다. 다가올 34분기 스마트에이징특강 또한 변화하는 ICT 기술의 양상과 어르신의 선호도에 맞추어 일상에 스며드는 만족도 높은 특강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