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지난 6월 12일(수)과 6월 18일(화), ‘내 인생 아름다운 순간 「눈이 부신 날」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은 춘천한샘고등학교 뷰티패션과, 한울스튜디오가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세대 간의 따뜻한 연대를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본 행사는 저소득층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춘천한샘고등학교 뷰티패션과 학생들의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과 한울스튜디오의 전문 사진 촬영이 어우러져 어르신들의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춘천한샘고등학교 교장(한세훈)은 “학생들이 배운 기술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으며,
한울스튜디오 대표(김종학)는 “어르신들의 존엄과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함께 한 모든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장수 사진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내가 이렇게 꾸며질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하고 감사했다, 오늘 하루가 참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이에 춘천동부노인복지관장 종세 스님은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어르신들에게 삶의 의미와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의 협력을 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