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 부설 청솔기초푸드뱅크에서는 지난 6월10일(화)~6월17일(화) 3차에 걸쳐 성남시 학교사회복지사 배치 11개교가 참여하는 ‘2025년 성남시 학교사회복지사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후원물품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청솔기초푸드뱅크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이 복지 실천의 현장을 체험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성남시 학교사회복지사연합회를 통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동사업에는 ▲양영초등학교 ▲백현중학교 ▲청솔초등학교 ▲오리초등학교 ▲성남은행초등학교 ▲성남문원중학교 ▲삼평중학교 ▲도촌중학교 ▲금광중학교 ▲성남중학교 ▲한솔초등학교, 총 11개 학교가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기부한 후원물품을 정성스럽게 분류하고 포장하는 데 함께했으며, 기부 대상 어르신들을 위한 손편지도 작성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별히 삼평중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 및 전교생, 교직원이 함께한 ‘땡전한푼!’ 동전모으기 활동을 통해 일금 631,010원을 모아 물품과 함께 후원금도 전달해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 학교사회복지사들은 청솔기초푸드뱅크에 학생들의 마음을 함께 전하며,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복지에 직접 참여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키우는 소중한 교육적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과 협력하여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달된 후원물품은 식품꾸러미로 만들어져 청솔기초푸드뱅크를 통해 관내 230여명의 이용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문의: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청솔기초푸드뱅크 조윤정 사회복지사 031-712-6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