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2(목) 은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영)에서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팔·구순 생신을 축하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은행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11분(구순 3분, 팔순 8분)을 모시고, 은행종합사회복지관 5층 대강당에서 팔·구순 잔치 ‘만수무강(萬壽無疆)’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울동경기인삼농협 성남은행지점, 한국석유관리원의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개최하였으며, 케이크 컷팅, 축하 편지 낭독, 장수 상장 및 선물 전달, 축하공연, 저녁 식사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팔·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가족, 친구, 이웃 등 40여 명의 축하객이 참여하여 생신을 축하해주었으며, 어르신들과 덕담을 나누며,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올해 구순을 맞이하신 김◯◯ 어르신은 “잔치를 준비한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하루가 행복하게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팔순을 맞이하신 이◯◯ 어르신은 “자식들도 바빠서 챙기기 어려운 팔순인데 복지관에서 성대한 잔치를 열어주고, 선물과 음식을 대접해줘서 정말 고맙고, 행복하다.”라고 말하며, 잔치에 대한 큰 만족과 고마움을 나타냈다.
박진영 관장은 “복지관이 위치한 은행동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은 개관 이후 매년 생신 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기쁨과 따뜻한 위로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녕, 그리고 행복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은행종합사회복지관(031-743-7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