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6월 10일(화), 복지관 8층 세미나실에서 대학생 10명과 함께 ‘2025년 대학생동행서포터즈 1기’ 수료식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대학생동행서포터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활용교육을 일대일로 진행하며, 어르신과 소통하는 청년봉사단이다.
수료식 및 평가회는 △관장 인사말 △어르신 축하 인사 △단체 사진 촬영 △활동 회고 △만족도 조사 및 사후 검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포터즈로 활동한 김O영(25세)은 “어르신들과 1:1로 소통하며 가까워질 수 있었고, 스마트폰활용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며 더 많은 교육의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활동을 마치게 되어 아쉽지만, 복지관의 다른 프로그램에의 자원봉사도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대학생동행서포터즈 1기 덕분에 어르신들께서 평소 배우고 싶어 하셨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뜻깊은 일에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합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하고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9월부터 대학생동행서포터즈 2기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