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5월 26일(월), 2025년 노년사회화교육 평생교육지원 특화사업 아름다운 노후준비 프로그램 ‘인생학교’ 1기 수료식 및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인생학교’를 수료한 1기 어르신들과 함께 인생학교 상반기 활동들을 되짚어 보며 이야기를 나눴다. 참여 소감을 비롯해 프로그램 참여 효과성 파악을 위한 검사,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아쉬웠던 점이나 개선점을 공유하는 평가의 시간을 가졌고,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인생학교 1기를 통해 어르신들이 죽음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었기를 기대하고 인생이라는 아름다운 여정을 보내는 일에 복지관이 많은 도움과 힘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생학교’ 1기 어르신들은 “인생학교를 통해 죽음에 대해 편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무료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고 삶의 가치를 새삼 느끼게 했던 시간이었다.”, “교육이 짧게 느껴지고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아 아쉽다, 더 깊게 웰다잉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 “죽음에 대해 많이 알게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끝나고보니 나를 더 알게 되었던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나눠주시며 인생학교 1기에 대한 만족감과 아쉬움을 표현해주셨다.
한편, 2025년 아름다운 노후준비 프로그램 ‘인생학교’ 2기는 6월 2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문의와 신청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사회교육팀(☎02-580-24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