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지난 5월 22일(목), 포스코1%나눔재단의 후원과 포스코휴먼스 임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사랑愛 여름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愛 여름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재가장애인 가정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복지관에서 직접 담근 여름 김장김치 약 700kg이 80가정에 전달되었다. 여름 김장김치는 특히 여름철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시원한 반찬으로, 대상 가정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휴먼스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여 김치를 담그고 포장, 전달까지 함께 진행함으로써, 단순한 후원을 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여름 김장을 하며 흘린 땀방울 하나하나가 누군가의 식탁에 기운과 활력을 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여름철 김치는 단순한 반찬이 아니라 건강한 식사를 가능하게 하는 필수품이다. 정성껏 석박지를 담가주신 포스코휴먼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포스코휴먼스는 지난 2024년도부터 현재까지 ▲디지털박람회 ▲한가위 큰잔치 ▲제습기 지원사업 ▲With Dream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으며,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문의 031)720-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