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이사장 김도묵)의 수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관장 정영민)에서는 2025년 5월,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대표 한지석)으로부터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한 청력 회복을 위한 보청기 후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어르신에게 밝은 소리를 되찾아주고, 사회 참여와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은 2013년부터 12년 동안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청력검사, 보청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2023 경기도민의 날 ‘경기도민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 한지석 대표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소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정영민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보청기는 청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에게 소중하게 전달되었으며, 활기찬 노년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동부노인복지관은 7~8월 중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 모금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여름키트 나눔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