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용석찬)은 2025년 5월 ‘한국노인종합사회복지관협회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웰다잉문화 확산을 위한 노년세대 웰다잉교육 체계화사업」에 선정기관으로 임명되었다.
본 기관은 2025년 6월부터 “아름다운 노년준비를 위한 원더풀라이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특강”을 진행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웰다잉 민간자격증 강사과정 교육기관 “각당복지재단”의 이혜원 팀장을 외부강사로 초청하여 “내 인생의 사계절” 주제로 웰다잉 특별 강연이 사업설명회와 함께 이루어졌다. 특별 강연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과 시대상을 빗대어 어르신들이 인생을 회고하였고 앞으로의 건강한 노년과 아름다운 죽음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 등을 어르신의 눈높이에서 진행하여 “원더풀라이프” 프로그램의 취지와 목적, 내용을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설명회 및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엔 죽을 날을 떠올리기 싫었고 아직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참석해서 강연을 들어보니 미리 준비해놔야 나의 노년이 건강할 것 같다. 내용이 마음에 와닿았다.”라는 평을 하였다.
본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원더풀라이프” 프로그램은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 13시~15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15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에 본 사업 담당자는 복지관 이용자를 포함하여 지역 내 복지소외지역 및 독거 어르신 등 심리정서적으로 고립된 어르신들을 적극 지원하고 싶다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어르신을 발견하고 추천하는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함께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