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3월 25일(월), 2025년 노년사회화교육 취미여가지원 특화사업 맞춤형 노후설계 프로그램 ‘청춘학교’ 1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춘학교는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맞춤형 정보 제공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2025년도에는 건강, 여가, 디지털(키오스크), 재무·재테크 전략 등 실생활에 유용한 강의를 마련하였다.
청춘학교 1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다양한 교육을 경험하고 싶어서”, “사람들과 어울리며 유의미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노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고 싶어서”라고 참여 계기를 밝히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과 소망을 표현했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청춘학교 어르신들의 학습 욕구와 관심사를 반영하여 강의 주제를 담당자가 체계적으로 구성했으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어르신들 간의 교류와 성장을 돕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년 맞춤형 노후설계 프로그램 ‘청춘학교’는 3월 25일(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3일(화)까지 총 10회기 진행되며, 하반기 문의와 신청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사회교육팀(☎02-580-24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