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지난 2월 7일(금)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총 530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사업의 취지와 방향을 공유하고, 참여 어르신들의 역할 이해 및 안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공중화장실관리, 샛강지킴이, 아름다운동행(말벗·도시락 배달), 공감1-3세대통합지원, 아동스쿨존지킴이 등 다양한 사업단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춘천시의원 김용갑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응원했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대표자 선서, 사업단 소개, 노인일자리 적응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실습 중심의 심폐소생술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진행되어 실질적인 활동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 김종세 관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