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노인종합복지관·흥선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2025년 을사년 설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설 명절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25명의 어르신(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례관리 대상자 등)에게 명절키트(떡국밀키트, 수제만두, 산양유 단백질, 두루마리휴지, 갈비탕 등 약 17만원 상당) 및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모금으로 마련된 후원금으로 겨울이불(7명)을 구입하여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의정부회룡로타리클럽(회장 김재유), 을지대학교한마음봉사단(단장 한승진), 을지대학교 제6기 보건의료정책 최고위과정 원우회(회장 김영수),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 열방교회(담임목사 현철호), 연세고든병원(병원장 최현민),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 삼성레미안아파트봉사단(단장 고재은) 온라인 모금활동 플렛폼 카카오같이가치 등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들이 함께하여 명절의 의미를 더하는 등 어르신에게 풍성한 명절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할 수가 있었다.
김종규 관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가 더 풍성하고 의미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