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영, 이하 복지관)은 2024년 보건복지부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 시행한 사회서비스 품질평가에서 발달재활서비스와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달성하였다. 또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서울시 장애인활동지원기관 재지정 심사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는 각 서비스 제공기관의 서비스 질을 평가해 이용자를 보호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30조에 근거해 사회서비스 이용권(바우처)으로 제공되는 5개 서비스에 대해 3년 주기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를 통해 복지관은 발달재활서비스와 언어발달지원사업 품질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달성하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하였고 이는 복지관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이다.
또한 복지관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복지관이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데 있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복지관은 서울시 장애인활동지원기관 재지정 심사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에 이선영 관장은 “이번 성과는 복지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