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열매, 사회안정망 강화 위한 약 230억원 규모의 기획사업 실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2-31 18:27:23

기사수정
  • 고령장애인 통합돌봄, 미등록 이주아동 지원 등 2024 기획사업에 지원금 전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고령장애인 통합돌봄체계구축 지원사업과 미등록 이주아동 지원사업, 취약계층 인프라 강화사업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사랑의열매 2024년 기획사업은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기반하여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30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미등록 이주아동 지원사업과 취약계층 인프라 강화사업 전달식이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7개 협력기관 담당자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미등록 이주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는 ‘미등록 이주아동 지원사업’에는 3년간 30억 원, 취약계층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취약계층 인프라 강화사업’에는 1년간 약 80억 원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26일 진행된 고령장애인 통합돌봄체계구축 지원사업 전달식 및 교육에는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17개 수행기관 및 컨소시엄 담당자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장애인의 노화를 고려한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여, 통합 돌봄 지원과 모형을 구축하기 위해 총 17개 사업수행기관에 3년간 약 12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함께 해주신 수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복지현장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공동의 선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부터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 일제히 전개된다.

나눔목표액은 4,497억 원이며, 사랑의온도탑은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이 모일 때마다 1도로 표시되며 100도를 향해 나아가는 나눔의 대장정을 펼친다. 오늘(30일)의 사랑의온도탑 나눔온도는 76도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