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구로노인종합복지관, 서울경찰청 주관 으뜸파트너 선정 및 감사장 수상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2-05 18:09:31

기사수정


서울특별시립 구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성희)은 지난 29일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우수한 협업 활동과 공적을 인정받아 이날 임성희 관장은 서울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공동체 치안‘으뜸파트너’는 반기별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기관·단체·개인을 공동체 치안파트너로 선정하여 협업체계를 조성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서울경찰청에서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구로노인종합복지관과 구로경찰서는 2023년 9월 지역사회 노인학대에 대해 경찰과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범죄 신고 활성화 및 학대 피해 노인 지원을 통해 신속하고 일원화된 ONE-STOP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 협약의 내용을 토대로 2024년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노(老)리터’를 추진하고,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등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아들로부터 학대당한 피해 노인 가정을 합동 방문하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학대 피해 노인을 보호 시설로 긴급 입소시켜 안전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는데 노력하였다. 

 

이날 인증패와 감사장을 전달한 이동훈 구로경찰서장은“앞으로도 구로노인종합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노인의 권익 보호 및 노인학대 예방에 힘써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임성희 관장은“구로구의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하다”며, “구로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노인들이 안전하고 존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