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이사장 김도묵)의 수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관장 정영민)에서는 28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5층 천마홀에서 “2024년 청춘개화 종합예술제 및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홍지선 남양주부시장을 비롯한, 이석균 경기도의회 의원 등 내빈과 복지관 회원 및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우수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또한 작품전시회에는 △문인화 △손뜨개 △종이접기 △서예 등 시니어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종합발표회에서는 어르신들이 △경기민요 △난타 △노래 △오카리나 등 수업에서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홍지선 부시장은 “남양주시가 행복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후원자 및 봉사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특히, 오늘의 주인공으로 지난 1년 동안 시니어스쿨 수강을 통해 예술작품과 공연을 준비해 주신 어르신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정영민관장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었다”며 또한 “ 이번 발표회를 통해 선배시민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노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서는 25일 작품전시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2024년 청춘개화 동부·화도시니어스쿨 작품전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