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스님) 산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광진구 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경로당 오픈하우스 “어울마당”을 진행하였다.
경로당 오픈하우스 “어울마당”은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경로당이 지역주민들의 열린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광진구 내 25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유치원 어린이들도 함께 참여하여 세대 간 교류를 촉진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마술공연, 친환경 카나페 만들기, 한궁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르신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로당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세대 간 화합의 장이 마련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행사는 경로당을 단순한 복지시설을 넘어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교류하는 열린 공간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경로당 오픈하우스 어울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