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 노인전문자원봉사 민들레동행봉사단은 10월 31일(목) 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 대상으로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노인’하면 떠오르는 생각과 단어는? ▲노인 관련 O,X 퀴즈 ▲노인인권보호 동참퍼포먼스 ▲참여자 소감으로 구성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O자 어르신(75세)은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노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홍O순 어르신(79세)은 “캠페인을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라도 바뀔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나눴다.
김O민 지역주민(16세)은 “오늘의 어르신은 우리의 내일이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어르신들을 응원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인전문자원봉사 민들레동행봉사단은 우울 및 치매 걱정없는 동작구 마을만들기를 위해 동년배어르신 말벗활동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노인인식 및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