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와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만호)는 31일 원주사회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29회 원주사회복지대축제」를 기념하며 '2024 어린이 복지 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 사생대회에서 원주시장상은 김예나, 이소이, 김하엘, 서준익, 염서아, 이예빈, 이채원 학생에게 수여되었으며, 이외에도 원주시의회의장상, 박정하 국회의원상, 송기헌 국회의원상,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등 총 35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9회 원주사회복지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원주 지역 어린이들이 ‘사회복지’를 주제로 자신과 이웃을 돌아보고 사랑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은 저마다의 시선으로 사회복지를 그려냈으며, 수상작들은 개성 있는 표현과 독창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만호 협의회장은 “어린이 복지 사생대회에 입상한 모든 학생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자 명단은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 홈페이지(www.happy100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