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2024년 동작구민대학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인 행복한 노후설계 프로그램 ‘인생학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날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인생학교’에 신청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생학교의 목적과 일정에 대해 전달하였고, 참여자 어르신들은 자기소개와 함께 프로그램 참여 계기와 기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인생학교 어르신들은 “어제가 내일인 삶을 살았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일을 그리는 삶으로 변화되어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쳇바퀴 도는 삶에서 자주적이고 활동적인, 새롭게 도전하는 삶을 만들어 가고 싶다.”, “지금의 삶보다 더 나은 삶을 기대하며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시며 인생학교 프로그램에 임하는 포부와 소망을 표현하였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하반기에 새롭게 진행되는 인생학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인생학교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노후준비와 설계에 많은 도움과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생학교’는 동작구민대학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6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8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