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0일(목),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문화체험 ‘우리 함께, 행복충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 참여 구성원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참여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행사로서, 여의도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63과 전망대, 청와대를 방문하였다.
아쿠아플라넷63에서 다양한 수중생물과 펭귄 생태설명회, 머메이드 공연을 관람한 뒤 전망대에 올라가 사진도 찍고, 진행하고 있는 전시를 보며 어르신들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 청와대로 이동하여 함께 근무하는 어르신과 사진을 남기며 추억을 쌓았으며, 청와대 본관부터 대정원, 관저 등 청와대의 여러 곳을 살펴보고 함께 산책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행사에 참여한 노인일자리 참여자는 “오랜만에 방문한 63빌딩을 다른 참여자들과 방문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방문하기 힘들 것 같던 청와대를 좋은 기회로 오게 되어 기쁘다”,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참여 소감을 공유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모두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면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이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근무하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정다운 복지관으로써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