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 「내 생의 봄날」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4-04-12 16:42:44
  • 수정 2024-04-12 16:50:41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이사장 황성환)는 지난 3월 28일 경기지부 사무국에서 평택, 안성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내 생애 봄날”이라는 제목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내 생애 봄날” 장수사진 봉사활동은 경기지부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주변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소중한 순간들을 촬영하는 뜻깊은 사업이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전문 사진작가와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촬영 내내 어르신들의 웃음 꽃이 피었으며, 촬영한 사진은 보정, 인화 등을 거친 뒤 액자에 담겨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화창한 봄날에 예쁘게 화장도 하고 사진을 찍으니 너무 설레고 긴장된다. 지금 이게 내 모습이 맞는지 믿기지 않는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고맙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지부 박성용 운영위원장은 “오늘 참석하신 어르신들께서 흡족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보람을 느꼈다. 사진을 찍은 모든 어르신이 오래도록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는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설치 허가를 받았고, “평등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 밑반찬나눔, 구순잔치, 결손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