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프리카TV, 강서푸드뱅크·마켓에 샵프리카 첫 PB 상품 '드릴만두' 1,000개 기부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2-08 09:35:22

기사수정


강서푸드뱅크마켓은 지난 1월 29일 아프리카TV 샵프리카에서 신규 출시한 선물하기 기능에 대해 BJ와 홍보를 진행하며 목표 판매액을 달성한 기념으로 드릴만두 1,000개의 기부 물품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의 첫 PB 상품으로 기획된 '드릴만두'는 담백한 맛의 '광동풍'과 매운 맛의 '사천풍'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배합해 일반 만두 대비 단백질이 약 2배(18~20%) 이상인 것이 특징이다.

 

아프리카TV에서 전달받은 만두는 강서구 내 긴급지원 대상자 및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작년 9월에도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라이브 커머스 활동을 통한 아임닭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강서푸드뱅크마켓에 2억 6천만원 상당의 아임닭 제품 기부를 실천했으며, 기부활동 외에도 BJ들과의 사회공헌 활동 등 선한 영향력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창주 강서푸드뱅크마켓 센터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아프리카TV의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조금 더 따뜻하고 풍족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아프리카TV에서는 “아프리카TV 첫 PB 상품 드릴만두에 대한 BJ와 유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해당 상품을 주변 이웃에게도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기부 활동 외 사회 공헌 활동 등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강서푸드뱅크마켓은 기업 및 시민에게 기부받아 강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부식품과 생활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민간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설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