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설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2-08 09:13:34

기사수정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은 2월 6일(화), 오후 1시, 복지관 2층과 3층에서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설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 하나되어 어울릴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1부 전통국악 및 신명나는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2부에는 민속놀이인 윷놀이 대회가 진행되었다.


 

1부 공연에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난타동아리 ‘청춘두드림’의 재능기부 식전공연과 한우리봉사회 소속 국악인 및 가수들이 참가한 본공연으로 이루어졌다. 청춘두드림의 웅장한 난타북 소리와 귀여운 율동을 곁들인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한우리 봉사단은 경기민요와 흥겨운 가요무대, 경쾌한 춤사위를 곁들여 본공연을 장식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흥겨움에 자리에서 일어나 어깨춤을 추며 함께 무대를 즐겼다. 


2부 지역주민 윷놀이 대회는 사전 접수를 통해 3명이 한 조가 되어 총 32개팀(96명) 참여한 대회로 우리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명절의 분위기를 고취하고 지역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32개 팀이 1차전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식으로 겨뤘으며 1~4등팀에게는 우승상품이 주어졌다. 참여한 팀들은 이웃, 지인과 함께 신청·참가하여 우승을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열띤 대회가 진행되었다.

 

지역주민 윷놀이 대회에 참여한 어르신은 “요즘 명절이어도 윷놀이를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다같이 모여 윷도 놀고 공연도 보고 너무 즐거웠지. 오랜만에 명절분위기도 나고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라며 즐거운 분위기에 한껏 격앙되어 소감을 전하였고,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장(김재일)은 “코로나19로 조심스럽던 시기를 제외하고는 매년 설명절을 앞두고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자분들이 참여하는 윷놀이대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더욱 많은 팀들이 함께해주셔서 풍성한 자리가 마련되었던 것 같고 이러한 화합의 자리를 복지관에서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4.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