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약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위한 ‘사랑의 방한화 나눔’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2-05 09:07:47

기사수정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겨울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안전한 방한화 나눔을 기획하였다.

 

어르신들은 주택가 골목, 반지하, 가파른 언덕 위에 사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해진 신발로 미끄러운 길을 아슬아슬하게 걸어 다니는 상황이다. 어르신들은 신체 조직뿐만 아니라 뼈도 노화가 진행되기에 가벼운 낙상에도 골절되기도 하며, 회복력이 낮아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그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전한 겨울 외출을 위한 안전한 방한화를 지원하고자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해피빈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였으며, 600만원 상당의 금액이 모금되었다. 이를 통해 추운 겨울, 해진 신발로 미끄러운 길을 아슬아슬하게 걷는 어르신 99명에게 600만원 상당의 방한화를 지원하였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낙상 사고의 위험성이 더욱 커지는 겨울철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전한 방한화를 지원해 준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방한화를 지원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 “겨울철, 눈이나 비가 오는 날이면 길이 미끄러워 외출은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튼튼한 신발을 선물 받아 고맙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 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