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2-02 17:32:41

기사수정
  • 야탑역 광장에 마련...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성남시(시장 신상진)1일 오후 2시에 야탑역 광장에서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경제환경위원장 및 이동노동자 대표 등이 참석해 간이쉼터의 정식 운영을 기념했다.

 

이동노동자 간이쉼터는 대리운전기사퀵서비스택배학습지 교사 등 이동노동자의 휴식 공간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되었다.

 

이동이 잦은 이동노동자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야탑역 광장(야탑역 3번 출구 오른쪽 방향)18㎡의 규모로 설치했다쉼터 내부에는 이동노동자의 편의와 휴식을 위한 냉·난방기냉온수기스마트폰 충전기와이파이 등이 갖춰져 있다.

 

심야 시간대에도 활동하는 이동노동자의 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이용자의 보안과 안전을 위해 무인경비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간이쉼터를 통해 혹한‧혹서기 등에 휴식 공간이 부족한 이동노동자의 휴게권 보장과 노동환경 개선을 기대한다앞으로 모든 노동자가 좋은 근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맞춤형 노동 지원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