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희망과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나눔 프로젝트 “제 6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3-12-26 09:09:11

기사수정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재가 장애인 가정들이 따뜻한 성탄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성탄선물을 전달하는 2023년 크리스마스 나눔 프로젝트 “제 6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재가 장애인 가정이 따뜻하고 행복한 성탄과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는 2023년 

“제 6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행사에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장과 책임운영교회인 미래를사는교회 이상용 담임 목사, 장애인단체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산타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100가정에 1,000만원 상당의 산타선물 8종(생필품 및 건강식품 등)을 전달했다.

 

행사진행은 대승태권도의 다양한 태권체조, 성심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축하공연, 산타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봉사단이 직접 참여하는 성탄선물 포장 등 뜻깊은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재가 장애인 가정에 산타봉사단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하여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매년 성탄절을 맞이하여, 재가 장애인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해 애써주는 하남시 장애인단체 및 관련 유관기관, 그리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자원봉사단체 및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최종윤 국회의원은 “늘 하남시 장애인분들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노력하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임직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고, 뜻깊은 행사에 매년 초대해주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은 “하남시 거주하고 있는 재가 장애인분들이 가정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성탄절을 보낼 수 있고 좋은 추억을 안겨줄 수 있게 본 행사를 주최하고 진행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하였으며, ”취약계층과 장애인들을 위해 평소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를 임하는 하남시의회 의장이 되겠다. “ 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하남시 재가 장애인들의 행복한 성탄절을 위해 앞장서서 항상 진력하는 하남시장님과 하남시장애인단체 회장님들 그리고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재가 장애인 가정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 노력하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되겠다.” 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