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올겨울 13억원 모금 목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2-06 14:41:10

기사수정
  • 5억원 이상 기부한 첫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 가입식도 열려


성남시는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의 하나로 125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로비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제막식을 시작으로 내년 131일까지 이어진다.

 

올겨울 모금 목표액은 13억원이다.

 

목표액의 1%인 13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마다 사랑의 온도탑 수은주는 1도씩 올라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로 표시된다.

 

지난겨울엔 131759만원을 모금해 당시 목표액 12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하려는 기업·기관·단체·개인은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등 54곳에 설치된 연말연시 서로 사랑 나누기’ 창구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를 통해 성금을 기부하면 된다.

 

모금액은 지역 내 저소득층 이웃에 전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이날 제막 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권인욱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정영배 성남상공회의소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성금 기부 퍼포먼스를 벌였다.

 

이와 함께 성남지역 첫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 가입식이 열렸다.

 

나눔명문기업은 고액 기부자(기업)들의 모임으로단대동 소재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이사장 김중옥)가 최근 3년간 5억원 이상을 기부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골드회원(1억원은 그린, 3억원은 실버)으로 이름을 올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