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 성인중증발달장애인을 위한 ‘2023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예술누림’ 프로그램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2-05 10:28:06

기사수정

▲ 중장년발달장애인 연극 프로그램 ‘창작의 달인’ 단체사진

▲ 중장년발달장애인 연극 프로그램 ‘창작의 달인’ 활동사진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관장 김선구)는 2023년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성인중증발달장애인 17명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예술누림(아동·노인·장애인)’사업(이하 예술누림)을 운영했다.

 

예술누림 사업은 보다 많은 문화취약계층의 참여자가 다양한 예술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는 이용인들의 자기표현력 향상 및 타인과의 소통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성인반과 중장년반을 나누어 성인중증발달장애인 연극 프로그램 ‘함께가자 무지개 연극여행’과 ‘창작의 달인’을 실시했다.


▲ 성인발달장애인 연극 프로그램 ‘함께가자 무지개 연극여행’ 단체사진

▲ 성인발달장애인 연극 프로그램 ‘함께가자 무지개 연극여행’ 활동사진


본 사업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총 15회기로 진행됐으며, 이용인들이 직접 연극의 등장인물이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봄으로써 다양한 표현방법을 배우고 자신감과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예술누림 사업에 참여한 이용인 전씨는 “열심히 연극 연습을 하고 발표회를 하니 뿌듯해요”라고 말했으며, 이용인 이씨는 “그동안 휠체어를 타느라 프로그램을 할 때 어려움이 있었는데, 직접 해볼 수 있는게 많아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문화예술지원 사업을 통해 주간보호센터 이용인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사업 주최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와 주관하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