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추홀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민·관 협력 모델 ‘주거위기가구 임시거처’ 인천 최초 개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30 12:55:37

기사수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구청장 이영훈)과 함께 미추홀구의 주거위기가구를 위한 ‘임시거처’를 개소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추홀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가 함께하는 ‘주거위기가구 임시거처 지원사업’ 은 자연재해(장마철 침수), 화재,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으로 인해 현 거주지에서 거주할 수 없는 주거위기 가구에게 임시거처를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임시거처 4개소의 개보수 및 가전제품·가구 등을 지원했으며, 미추홀구는 임시거처 운영 및 입주자를 위한 주거복지 지원 서비스 제공 등의 역할을 한다. 거주기간은 3개월 이내로, 최대 6개월까지 거주 가능하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임시거처 개소를 통해 주거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구민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주거 안전망을 확보하게 되어 정말 뜻 깊다” 며, "앞으로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주거 위기가구가 안정적으로 재정착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및 주거상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면서 “인천시에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소한 첫 임시거처임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거위기가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주거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