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1세기 사회복지현장 연구학회 창립 추계학술세미나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4:39:06

기사수정
  •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 결과 발표


21세기 사회복지현장 연구학회가 2023년 11월 25일(토) 13시부터 추계학술세미나를 동국대학교 문화관(학명세미나실/덕암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회복지법인 운가자비원과 사단법인 동행연우회가 그동안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결과를 꾸준하게 발표해 오다가 2023년 좀 더 질 높은 연구를 하기 위해 21세기 사회복지현장연구학회를 창립하였으며, 사회복지서비스의 효율성과 서비스의 질 향상을 증진하고, 시설 종사자 간의 화합과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창립되었으며, 사회복지 실천 사례 및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학회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실천적 접근' 학술지를 봄, 가을 두 번에 나누어 발간하며, 추계학술세미나에서는 어린이집 8개, 사회복지시설 8개의 기관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연구 결과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 간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시설종사자 약 33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주제와 세션을 통해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추계학술세미나를 통해 사회복지현장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식의 공유와 협력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