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대학교 ‘지역사회 돌봄인력 양성교육 수료식 성료’
  • 편집국 박은희
  • 등록 2023-11-22 16:04:10

기사수정
  • “인간의 존엄과 휴먼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복지사 양성”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올해 개교 65주년을 맞이한 독립운동가인 몽당(夢堂) 한항길 선생이 설립하여, “사람다운 사람, 일다운 일을 하는 사람, 기술자다운 기술자 양성”이라는 교육이념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교육 서비스 산업 ‘전문대학(경기/인천)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최고의 전문대학이다.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돌봄인력, 노인돌봄인력,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돌봄인력 양성프로그램 일환으로 30명의 아동돌봄인력, 29명의 노인돌봄인력, 29명의 치매파트너 양성을 위해 각각 8시간과 12시간의 교육시간을 통해 아동, 노인, 치매에 대한 이해, 대상자 서비스 제공의 실,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 대상자를 돌보는데 필요한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은 돌봄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이해를 통해 돌봄 서비스 영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실습해봄으로써 사회복지 실무능력향상을 확보하는 시간이 되었다.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진희 학과장은 “사회복지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을 마친 수료 학생들이 취업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공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