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애디자이너와 기업의 만남 “뷰티풀 아트” 전시,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2 14:43:26

기사수정

장애디자이너와 기업의 만남 “뷰티풀 아트” 전시,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장애디자이너와 기업의 만남-뷰티풀 아트(Beautiful Art)’ 전시가 11월 20일(월)부터 11월 21일(화)까지 국회의원회관 제1로비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장애인표준사업장 ㈜우리행성, 배기열융합예술원이 공동주관하며, 삼구아이앤씨 외 5개 기업에 소속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20여 명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개회식 행사는 2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로비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예지 국회의원과 임종성 국회의원의 환영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하유성 이사장 직무대행의 축사,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대표와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의 인사말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회식 축하공연으로는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필로스합창단과 소프라노 이정우가 출연했다.


전시 주최자인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은 전시 개회식에서 “기업의 자발적인 고용확대는 장애 디자이너들의 자립에 매우 큰 힘이 됩니다. 뜻깊은 사회공헌에 앞장선 각 기업관계자 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라며 환영사를 전했다.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있는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대표와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가 참석하여 장애디자이너의 작품을 감상했다.



특별히 이번 전시에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의 그림뿐만 아니라 작품 디자인을 활용하여 제작한 상품(소화기, 디자인골프공-로스트볼 등)을 함께 전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애디자이너 작품의 다채로운 활용 가능성을 선보였따다.

 


한편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은 장애예술인의 열악한 문화예술활동 기반을 개선하기 위해 ‘장애 예술인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개정된 법률에 따라 지난 3월 28일부터 ‘장애예술인 생산 창작물 우선구매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해당 제도에 따르면 국가·지자체·공공기관은 해당 연도에 구매하는 창작물의 3% 이상을 장애예술인이 생산한 창작물(공예품, 미술품, 공연 등)로 구매하여야 하지만 구매비율을 미달한 경우에 대한 처벌조항이 아직 마련되어 있지는 않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