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선한 가을에 마을축제 가자!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 성황리 마무리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3-10-12 15:47:25

기사수정

지난 10월 7일 11시부터 비산1동 수명어린이공원에서 ‘2023년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비산1동 지역주민 조직인 수푸르지 어울림이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준비하였다. 


이번 마을축제는 행사 진행에 필요한 자원을 수푸르지 어울림 활동가들이 비산1동을 다니며 자원을 발굴하였으며, 관내 상가와 연계하여 후원을 받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진정한 비산1동 마을축제로 거듭나고자 하였다. 


특히 비산1동 소재하고 있는 비누야 놀자, 해피케이크에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비누만들기와 컵케이크 만들기를, 빅토리태권도에서 줄넘기 공연과 태권도 공연 진행을 했다. 이외에도 전통놀이체험, 신기한 마술, 생활악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준비, 지역주민 400여명이 마을축제 마당을 즐겼다.


그 밖에도 무한맛집, 대길복사문구, 피자스쿨 비산점, GS25뉴임곡점, 카페 썸, 나눔카페 카라스, 굿모닝 플라워에서 행사 기념품 등을 후원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진행 할 수 있었다.

 


마을축제 마당을 준비한 수푸르지 어울림 이철희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명어린이공원에서 진행 함으로써 비산1동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로 자리매김 하는 것 같아 기쁨이 크다. 특히 마을축제에 후원을 해주시고 관심을 많이 가져주신 지역 상가 여러분들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류승용 관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가 꾸준히 사랑받고 성황리에 진행된 것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열정 덕분이며,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행사의 주인공이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