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추석 맞이 주민들과 함께 명절음식 나눔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0-10 09:14:09

기사수정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추석 맞이 주민들과 함께 명절음식 나눔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월 27일 추석을 맞이하여 주민들이 모여 ‘전’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만들 음식을 정하고 장을 보는 것은 물론이며,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는 과정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날 함께 만든 전은 지역주민과 관리소, 경로당, 어린이집, 복지관이 함께 나누었다. 나아가 관악주공아파트 단지 내 최근 3년 간 신규 입주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명절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가격리 등의 제한이 이어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계도 멀어지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주민과의 유대감과 공감대를 높이고 신규 입주민들을 따뜻하게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주민은 “명절에 얼굴보고 수다 떨며 같이 전 부치는게 얼마만인지, 명절답고 즐겁다.”고 하시며 나눠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멀어졌던 우리의 관계를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 더 가까이 하고, 신규 입주민들과 관계를 맺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약자도 살만한 지역사회를 위해 욕구를 기반으로 주민과 함께하겠습니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