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의 사회재활을 위한 포문을 열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0-10 09:13:48

기사수정
  • “너목보:너의 목소리가 보여”


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2023. 10.~12.까지 진도군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시각장애인 사회재활 프로그램 “너목보: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대한 사업설명회를2023. 10. 5.(목) 복지관에서 진행하였다.


시각장애인 사회재활프로그램 “너목보: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진도군 시각장애인의 사회재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점자·보행교육, 정보화교육, 핸드벨을 활용한 음악활동, 문화역사탐방 4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진도군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시각장애인 특화프로그램이다. 진도군 시각장애인의 비율은 장애유형별 대비 8%정도이나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하고 농어촌지역의 특성상 활동의 범위가 제한적이다. 이에 따라 시각장애인들에게 필수적인 점자·보행교육, 정보화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도군에서 적극 지원하여 실시하고자 한다.


그에 따라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업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여자들을 모시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신 전*민님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교육도 하고, 음악활동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김희수 진도군수님께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한편, 진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진철)은 앞으로도 진도군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복지관에 대한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