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 1회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 합창단 협약식 진행
  • 편집국
  • 등록 2023-09-19 18:27:13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지난 15일 총 10개 합창단과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를 통해 이웃과 환경에 관심갖고 행동하는 성숙한 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갈 것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부흥복지관과 협약을 맺은 총 10개 합창단은 △나도야! 3GO환경지킴이 합창단 △나래 돌봄 합창단(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도담도담 합창단(평화의 집) △빛나리 합창단(송파시니어클럽) △언더클래식 패밀리 싱어즈 △에토스콰이어 합창단 △칸타빌레 합창단(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하늘 소리 합창단 △하일 중창단 △해밀 꾸러기 합창단(해밀 지역아동센터) 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합창단의 참여가 많아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부흥복지관은 GS파워와 함께 10년간 지역 내 소외 계층이 합창이라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Grow with Singing 가족합창대회’를 진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2021년을 마지막으로 중단된 합창대회가 ‘노래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지속하는 시즌 2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라는 이름으로 ‘환경’을 주제로 새롭게 시작한다.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는 11월 25일(토) 평촌롯데문화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합창단은 협약식 이후, ‘환경’을 주제로 합창단을 운영한다. 그 과정에는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을 미션으로 수행하고,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주민으로 구성된 합창단의 비율이 높아진 만큼 일반 주민에게 더 많이 공유되어 환경보호 실천을 시도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부흥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한 하모니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기후 문제를 ‘나’의 문제로 인식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행동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하는 기대를 담았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부흥복지관이 개최하는 대회가 아닌 참여 합창단이 과정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성과발표회로 본 대회가 인식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 031-382-755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