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체험활동 & 가을나들이’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14 09:29:23

기사수정

세종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체험활동을통한 외부 자극을 경험하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 30여명과 전담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등 35명이 충남 당진으로 ‘단양주 빚기’ 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한정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 삼는 삽교호 공원 산책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의 시간을 가지고,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인 ‘단양주 빚기’ 체험을 서로 경험해 봄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기 시간을 가졌으며 각자 빚은 단양주는 집에서 6일의 숙성 과정을 거쳐 자신만의 단양주가 탄생한다는 점에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돌아왔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이현옥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나들이를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단양주 빚기 체험이 인생에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오고 가는 길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장기요양사업 ▲장애인활동보조사업 ▲저소득노인반찬배달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등을 수행하며, 지역 내 노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