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앙사회서비스원-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업무 협약 체결
  • 편집국
  • 등록 2023-08-22 19:16:01

기사수정

□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사회서비스 분야 양성평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두 기관은 2023년 8월 22일 10시 중앙사회서비스원(서울시 중구) 영상회의실에서 조상미 원장과 장명선 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협약식을 가졌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회서비스 분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사회서비스 종사자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협력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조상미 원장 “사회서비스 분야는 여성 비율이 높은 일자리로서 양성평등적 관점이 중요한 분야”라며 “특히, 핵심 국정과제인 ‘사회서비스 고도화’의 과정에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는 ‘행복한 종사자’, ‘건강한 조직’, ‘사회서비스 혁신생태계’ 선순환 구조의 기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장명선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 내 성인지 감수성을 위한 교육이 강화된다면,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사회서비스 분야 종사자의 직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되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중앙사회서비스원은「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2년 설립된 기관으로서,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서비스 혁신, ▴시‧도 사회서비스원 지원, ▴사회서비스 정책 기획‧지원, ▴사회서비스 이용자 및 종사자 지원 등의 전문기관으로 온 국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