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문막읍마을관리소 「웃음꽃 피는 마을 축제」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3-08-17 13:02:45

기사수정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용석찬) 문막읍 마을관리소에서는 2023년 9월 6일(수) 오후 12시부터 9시40분까지「웃음꽃 피는 마을 축제」를 문막읍행정복지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웃음꽃 피는 마을축제」는 플리마켓과 달빛영화관으로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문막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마을축제로 다양한 세대 계층이 함께 어울려져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핸드메이드 소품, 잡화, 공예품, 의류, 다양한 먹거리들로 준비되었으며 노픈누리지역아동센터와 킹팩트가 함께하는 난타공연, 경동대학교 “즐겨찾기 like” 보컬동아리의 공연과 원주합기도 랩터스팀의 합기도 무술 퍼포먼스공연,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문막분관 댄스스포츠 반의 멋진 댄스가 함께 어울려진 다채로운 공연과 경품이벤트가 준비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준비하였다.


오후 7시 50분 문막읍행정복지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달빛영화관에서는 전체관람가인 ‘씽2게더’가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관람비는 무료이며 돗자리, 방석, 담요 등만 준비하면 된다. 비가 올 경우에는 친환경유역통합관리센터 물빛누리 대강당에서 상영한다. 


특별히 영화 상영전에는 동읍협동조합 재능기부로 ‘동화버스킹’이 진행되어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진 마을 축제로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용석찬 관장은 “문막읍 주민에게 여가와 휴식을 제공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웃음꽃 피는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교류와 소통의 기회가 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