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은행 경기4PG 사랑나눔봉사단, 지역 내 사각지대 어르신 가정에 건강한 여름나기 후원물품 전달
  • 편집국
  • 등록 2023-08-04 09:16:57

기사수정


국민은행 경기4PG 사랑나눔봉사단은 지난 4월에 이어 7/29(토),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 하얀마을복지회관(관장 김영환)과 연계하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 어르신 가정에 식료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과 봉사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과 하얀마을복지회관이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네트워크 사업 ‘우리동네 찾Go잇Go돕Go’에서 확인된 지역주민으로 선정하였으며 구미동·금곡동에 거주하고 있는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50명에게 지원되었다. 



국민은행 경기4PG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나눔봉사단에서는 밑반찬 4종류와 영양떡, 생활용품 키트를 담아 복지관에 모여 손수 포장하고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하였다. 지역 내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50명의 가정에 가가호호 방문하여 생필품과 식료품을 전하며 안부도 여쭙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인사를 전하였다. 이번 나눔과 봉사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속한 금곡동뿐만 아니라 하얀마을복지회관(관장 김영환)과 공동으로 진행하여 구미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도 지원하도록 하였다. 

 

후원물품을 전달받으신 박00 어르신은 “요즘 날도 너무 무덥고 요리하는것도 힘들어서 끼니해결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어 고맙다.”고 하였고, 국민은행 경기4PG 이미영 지역본부장은 “무더운 여름날 우리 봉사단원들이 땀 흘리며 집집마다 방문을 하는 활동들은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이 고맙다고 말씀해주시고 방문드린다는 연락에 우리를 기다리며 문앞에 나와계시는 모습에 되려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은 “사랑나눔봉사단의 활동이 벌써 우리 복지관과 두 번째 인연으로 이어진만큼 이번활동은 금곡동에서 구미동까지 지역을 넗혀 좀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에 함께하여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함께해준 국민은행 경기4PG 사랑나눔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문의: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박효정 팀장 031-714-6333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